
[이뉴스투데이]치아교정으로도 성형효과가 가능해져
- 작성일 : 2011.02.23 18:30:43
- 조회수 : 1746

[이뉴스투데이 = 이광열 기자] TV에서 얼마 간 볼 수 없었던 연예인들이 오랜만에 나왔을 때, 어디라고 딱 꼬집어 말할 순 없지만 예뻐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많을 것이다. 그들은 성형 의혹에 시달리며 순식간에 검색어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곤 한다. 그들의 해명을 들어보면 비밀은 바로 치아교정에 있다.
이렇게 치아교정만으로도 눈에 띄게 외모 개선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치아교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. 치아를 교정하고 나면 일단 얼굴 윤곽이 달라지게 된다. 경우에 따라서 턱선이 갸름해지는 것은 물론이고, 코도 높아진 것 같은 느낌을 주며, 치아가 고르게 배열되면서 자연스럽게 얼굴형과 풍기는 이미지까지 달라진다.
어째서 입 안의 치아만 교정했을 뿐인데, 성형을 한 것 같이 전체적인 얼굴 느낌이 달라지는 것일까? 그것은 바로 사람의 얼굴이란 눈, 코, 입, 턱 등 여러 다른 부위들이 서로 시각적으로 적절하게 상호작용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. 그래서 치아만 가지런히 배열하고, 교정을 통해 돌출입을 넣어주면 상대적으로 코가 높아 보이는 효과를 내는 것이다. 돌출입이 들어가면 마치 살이 찐 것처럼 보였던 입 주위의 미세한 근육들이 제자리를 찾아가면서 자연스레 턱선도 드러나게 되어 일부 교정 케이스의 경우엔 마치 턱을 깎은 것과 같은 V라인 효과까지 볼 수 있는 것이다.
요즘은 치과에 내원해서 교정 상담을 받으면 발치 케이스인 경우, 교정 후 자신의 얼굴이 어떻게 변할지 예측해주기도 한다. 치료 전후를 가상으로 진단해서 입체적으로 여러 각도에서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교정 후 자신의 얼굴을 확인할 수 있다. 미리 시뮬레이션을 한 교정 후의 자신의 모습을 보고 교정을 해야겠다는 마음을 굳힌 환자도 적지 않다고 한다.
라임나무치과 하지연 원장은 “치아 교정만으로도 충분히 성형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형이나 코의 높이, 턱선 등이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들은 우선 교정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권한다. 교정 후 자신의 모습을 시뮬레이션 해본 뒤 성형을 고민해도 늦지 않을 정도로 치아 교정이 주는 심미적인 만족도가 뛰어나기 때문이다”라고 말한다.